본문 바로가기
네이트판 썰BOX/네이트판 [베스트]썰

[네이트판 결시친] 전업주부 아내, 근무태만 아닌지요 (남편vs아내)

by 이야기NOW 2020. 7. 22.
728x170

아내 아이디로 작성합니다 (협의됐음)
아내도 함께 봅니다

현재 외벌이 아이없음 동갑 부부입니다
아내는 전업주부
집안일은
화장실 청소는 제가 매일 퇴근후에 하고
빨래도 제가 일찍 퇴근하면 돌립니다
(일주일에 3번은 제가, 3번은 아내가)
집에서 저녁만 먹습니다
차리는건 아내가, 먹고난 설거지는 제가
집안 청소는 아내가 3일에 한번정도 하고
주말에 대청소 같이 합니다

이런 상황에서 퇴근한 남편 저녁을
이런식으로 차리는 아내가 이해가지 않습니다
회사에서라면
근무태만이 아닌가 싶습니다

아내 입장은 해주면 고밉게 먹어라 요리하는게 결코 쉽지 않다 매일 다른 반찬 하기가 얼마나 힘든줄 아느냐 입니다

저 자취 경력 10년입니다
늘 삼시2끼는 집에서 차려먹었습니다
바로 작년까지도 혼자 그랬는데
대체 뭐가 힘들단건지 모르겠습니다

식비로만 200만원 줍니다(아내가 원한 금액)
각종 공과금 세금등은 제가 다 냅니다
200만원 중 식비로 쓸거 쓰고 남는 돈은
아내보고 자유롭게 관리하라 했습니다

내심 기대도 했죠
반찬이 잘 나오겠네, 혹은 알아서 적금도 들고 하겠지

 

저 혼자 살때 하루에 2끼 먹으면 식비 25만원정도 들었습니다
참고로 고기랑 과일 생선 등 골고루 먹었습니다

지금은 저는 한끼먹지만 아내가 집에서 2,3끼씩
챙겨먹으니 좀 더 들겠거니 예상은 합니다만
그래도 70만원 선이면 될줄 알았는데
모은돈이 하나도 없답니다

반찬이 이모양인데 그 돈이 왜 하나도 없냐 하니
식비로 쓰라고 준거면 자기가 밖에서 커피 마시고
간식 사먹는것도 다 포함 아니냐고
요즘 물가가 얼마나 비싼줄 아냐고 합니다

반찬요? 국은 정말 한달치를 끓여서 매일 같은거 줍니다
쉰내가 나도 바꿀 생각이 없어보여서
제가 어거지로 버리면 새로 해줍니다 또 한달치를 끓이죠
반찬은 늘 볶음밥 종류입니다

예를 들어 오늘 새우를 샀으면
새우 볶음밥에 간장새우조림, 김치, 국
이게 끝입니다

대패 삼겹살 사면 그거 굽고 밥, 상추 씻어오고
김치, 마늘 그게 끝입니다

닭볶음탕이나 갈비찜은 가끔 해주지만
역시나 반찬은 그거 뿐입니다

어제 저녁은
미역국에 다시마 쌈, 갈치구이, 김치, 제 어머니가 보내주신 고추장아찌가 끝이였습니다

제가 많은걸 바라는것도 아니고
그냥 3일에 한번은 새로운 국, 매일은 아니더라도
2일에 한번씩 새로운 반찬 하는게 어렵습니까?
매일 바꿔달란 말도 안합니다
가짓수도 많이 바라지도 않아요
국 김치 제외하고
메인반찬 1개 부수적인 반찬 2개정도면
저 밥 잘먹습니다

이정도도 바라면 안되는건가요??
하루 한끼 집에서 먹는데 식탁 보면 짜증만 납니다

이럴거면 왜 결혼했나 싶고
차라리 제가 퇴근후에 장보고 집에와서
힘들지만 요리해서 먹는게 더 나을거 같은 상황입니다

아내와 함께 보니
여러 의견 남겨주세요

 

⬇️⬇️⬇️다른 이야기 NOW⬇️⬇️⬇️

[네이트판 결시친] 다들 몸이 아플때 남편이 어떻게 해주시나요?

애드블록을 해제해 주시면 블로그에 큰 도움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 안녕하세요 내년 3월 결혼을 앞두고 있는 20대 중반 예신입니다. 남친과 다투고 궁금해서 글 적어봅니다 결혼할 남��

ssulbox.tistory.com

[네이트판 결시친: 이상한 형부 1탄] 제가 예비 형부한테 무례한 건가요?(+추가)

애드블록을 해제해 주시면 블로그에 큰 도움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 언니가 올해 12월에 결혼을 해요. 날짜가 얼마 안 남은 만큼 양가 상견례에 식장 잡고 집도 구했고 그냥 결혼만 하면

ssulbox.tistory.com

[부동산 스터디] 6편)정부가 집값을 '안' 잡는 이유 (by.삼호어묵)

애드블록을 해제해 주시면 블로그에 큰 도움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 ➰이전 이야기➰ (더보기를 클릭해주세요) 더보기 [부동산 스터디] 정부가 집값을 '안' 잡는 이유 (1편) (by.삼호어묵

ssulbox.tistory.com

[네이트판 결시친] 결혼식 안왔다고 절 차단한 절친때문에 고민입니다.

애드블록을 해제해 주시면 블로그에 큰 도움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 안녕하세요 제 개인적인 생각이 아닌 여러분들의 생각이 듣고싶어 적어보겠습니다. 전 30대 초반이에요 중학교때부

ssulbox.tistory.com

#네이트판결시친 #네이트판결시친베스트

#네이트판톡톡#네이트판결시친레전드

#네이트판레전드 #판결시친레전드

#판결시친빡침주의 #판결시친혈압주의

#판결시친개념상실#네이트판레전드썰

#네이트판썰모음 #네이트판베스트모음

#네이트판레전드모음 #판레전드썰

#판레전드모음#썰모음집 #스레딕

#스레모음집 #썰모음

#세상의모든이야기#썰박스

#SSULBOX #이야기NOW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