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네이트판 썰BOX/네이트판 [베스트]썰

[네이트판] (후기)대구 제왕절개 의료사고 올렸던 글쓴이 입니다(+병원측 해명문)

by 이야기NOW 2020. 11. 25.
728x170

➰이전 이야기➰

 

[네이트판 결시친] 제왕절개수술 중 신생아 얼굴에 깊은 상처, 무책임한 병원(+추가)(도와주세요

안녕하세요 대구 수성구 한 병원에서, 12월 중순에 자연분만으로 아기를 낳을 예정이였는데 예정일 보다 4주가량 일찍 아기를 낳게 되어서 제왕절개로 아기를 분만하였습니다. 그 다음날 오후,

ssulbox.tistory.com

 


안녕하세요. 어제 인터뷰 기사가 나왔습니다.
https://news.v.daum.net/v/20201123193518675

첫 아이였고, 처음 겪는 일로 인해 답답한 마음에 적었던 글이었는데 많이 응원해주시고 공감해 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아직 시작에 불과하지만 걱정해주신 분들께 짧게라도 후기를 알려드려야 할 것 같아 이렇게 다시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글을 올린 날 까지만 해도 병원측과 대화를 하긴하였으나, 아기의 상처를 직접 봉합수술한 대표원장에게서 정확한 상처 상태와 앞으로의 치료, 아기 상처에 대한 책임에 대해서는 속 시원하게 듣지 못하였습니다.

그러는 동안 대학병원에 자리가 났다는 연락을 받았고 남편은 서약서에 싸인해서라도 옮기려 했지만, 늦은 시간이고 비도 많이 와 추운 날씨인지라 무리하지 않고 다음날 오전 중으로 옮기기로 했습니다.

다음 날, (글이 이슈가 된 이 후) 바쁜 스케줄로 그 동안 볼 수 없었던 대표원장을 직접 만날 수 있게 되었고, 그 자리에서 상처에 대한 정확한 소견을 들을 수 있었습니다. 이 때는 대표원장님께서 추후 상처부위 성형수술과 추후 치료를 확실히 해 줄 것이며 머리가 안날시 머리를 심어 주며, 앞으로 본인이 책임지겠다고 하였습니다.

이 말을 듣고 한편으로는 안심이 되었고, 병원장님을 믿고 해당 병원에서 기존에 예정된 날 까지 입원하기로 하였습니다.

하지만 퇴원 하는 날이 되자 병원에 성형외과의를 불러 실밥을 풀고 검사하자던 말을 바꾸어 저희에게 직접 아기를 데리고 지정한 타 성형외과로 가라고 하더군요. 책임지겠다고한 대표 원장은 다시 볼 수 없었습니다. 또한 지정 성형외과를 통해 어떤 치료나 검사를 받을 수 있는지에 대한 설명도 들을 수 없었습니다.

뉴스 인터뷰를 통한 병원입장을 들어보니 상처를 바로 알리지 못한 이유가 산모의 상태가 안 좋았다고 하는데 그런 내용은 수술기록지에도 기록이 안되었을 뿐더라 산모는 괜찮았고, 보호자도 계속 옆에 있었습니다.

병원측은 “의료사고 중 큰 사고는 수술중 산모가 사망하거나 애기가 사망하는거다”라며 왜 이렇게 일을 크게 벌리는지 모르겠다며 오히려 적반하장으로 화를 내는데 기가막힐 것 같습니다.

아무리 의사에게는 이러한 일이 경미한 상처일 줄 몰라도, 부모에게는 첫 아이였고, 임신 기간 내내 행여라도 잘 못 될까 조심해가며, 건강하게만 태어나길 바라던 아기였습니다.

많이 도와주신 덕분에 뉴스로 알려지게 되었고, 아기 상태에 대해서 병원에서 안내 받을수 있었지만 아직까지 답답한 상황인것 같습니다. 앞으로 헤쳐나가야 할 일이 많은 것 같습니다. 퇴원하면서 병원측으로 부터 아직 전달받은 내용이 없어서 결론을 알려 드리지 못하지만, 일단은 저희 아기의 회복을 최우선으로 치료 잘 받을 예정입니다.

많이 응원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부디 앞으로 이러한 피해가 생기지 않길 진심으로 바랍니다.



추가+)
이 추가글을 쓴것도 일단 모든것을 뒤로하고 이제 아기 치료에만 집중하려고 하였는데, 병원측 공지를 보니 지금 너무 손이 떨리네요. 네이트판에 글이 이슈가 된 후 뵐수있었던 상처봉합수술한 대표원장은 그 전까지는 뵐수도없었습니다.

팩트는 이런 사고가 일어나고 수술 직후 바로알리지 않았고 그 수술에 필요한 실조차 다른병원에서 빌려와서 수술한것, 그 수술기록이 없다는게 팩트가 아닌가요. 그리고 관련 녹취도 다 있습니다. 손바닥으로 하늘을 가리시나요?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