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네이트판 썰BOX/네이트판 [엽기호러]썰

[판 엽기호러 레전드] 6편)박보살 시리즈

by 이야기NOW 2020. 11. 11.
728x170


➰박보살 시리즈 전편 링크➰

(더보기를 클릭해주세요)

 

 

 

 

아.. 완전 오랜만에 글을 쓰려니 자신감 급 하락 ㅋㅋ

암튼 본론으로 ㄱㄱㄱ

 

 

 

첫번째 에피*

 

울 아부지 친구분 이야기를 들려드릴까 함

형사 콜롬보를 쏙 빼닮으신 아빠 친구분..

평생을 흉악범 시키들 잡으시느라 고생하시다가 은퇴하신 멋진 분이심

항상 나를 볼때마다 큰아버지라 부르거라~ 하신다는ㅋㅋ

영악한 나는 "예~~ 큰아부지!!" 냉큼 대답하면 용돈을 척~ 하사하시는 쿨남이심ㅋㅋ

물론 주머니에 용돈 넣고 나면 "작은아빠!!!" 라고 다시 불러드림ㅋㅋㅋ

"예끼 요년아" 하시면서도 딸이 없어서 그러시는건지, 이쁜것과는 거리가 아주아주아주 안드로메다 급으로 먼 나를 엄청 예뻐해주심

 


콜롬보 아저씨는 항상 유쾌하고 밝은 분이시지만 남들은 모르는 속사정이 있으셨음

아내 되시는 분이 몇년 사이 건강이 많이 안 좋아 지셔서 속앓이를 많이 하신거임

병원엘 가봐도 딱히 이상이 있는 곳은 없다 하고, 한의원에서 침 치료와 보약을 먹어도 좋아지는 게 안보이니 답답할 노릇 아니겠음?

 


울 엄마는 오지라퍼이심..ㅠㅠ

(엄마 미안;; 근데 맞잖아!!ㅋㅋㅋ)

김장도 아주머니 두세분 일당 드리고 며칠씩 하심..

무려 400~500포기..

그 김치 누가 다 먹냐구요??

울 가족 자동차보험 만기일에 늘 전화주셔서 연장해주시는 **화재 상담원 언니(마침 김장철이 자동차보험 연장할 때임),
미용실 원장님, 경락 원장님, 나 공부방 했을때 원생 엄마들ㅋㅋ 온 동네 사람들 울 엄마 김치 안 잡숴본 사람 음슴 ㅡㅡㅋㅋ

며칠씩 김장하고 앓아 눕고..

또 퍼다나르는 제대로 오지라퍼 울 엄마

그런 울 엄마가 주변에 누가 아프고 힘들고 그런걸 못견디는건 당연한거임

 


그날도 어김없이 집에 무언가를 잔뜩 장만하시고는 박보살더러 집에 와서 밥먹고 가라하셨음

박보살은 밥먹으라는 울엄마 전화를 싫어함ㅋㅋ

대놓고 "엄마~ 난 밥은 안먹을래요" 함 ㅋㅋㅋ

 


전에 썼던 글에도 언급했던 것 같은데 울엄마 요리솜씨는.. 좀 난감하다는ㅠㅠ

생태탕을 끓이시면 "아~ 이것이 생태 본연의 맛이로구나!" 를 깨닫게 되는 요리 실력 ㅋㅋㅋ

건강을 생각해서 간을 정말 싱겁게 하심..

생태 본연의 맛을 느끼시고 싶은분 손~ㅋㅋㅋㅋㅋ

울 집 밥상 체험해보면 반찬 투정 안함ㅎㅎㅎ

 

덕분에 엄마를 제외한 나머지 가족들은 MSG예찬ㅋㅋㅋㅋㅋ

미원과 다시다는 사랑입니다♥

 




사설이 길어졌네요 ㅠㅠ 죄송ㅋㅋ

 


암튼 그때 엄마는 혹시 콜롬보 아저씨 아내분께서 신병을 앓는건 아닌가 싶으셨다고 함

그래서 밥먹으러 오너라 하며 박보살에게 전화를 했을때, 이러이러한 사정이 있는데 한번 봐줄수 없겠냐고 부탁하셨고
박보살이랑 집에 왔을때 콜롬보 아저씨와 아내분도 와계셨음

 


박보살이 콜롬보 아저씨와 아내분을 보더니 딱 한마디 했음

 

"어르신, 돌 치우세요"

 

오잉? 돌?? 너 설마 우리 작은아빠한테 大가리 치우라한거냐?

아니 이것이 예의는 국 끓여먹었나ㅡㅡ 확마!!

저 분이 얼마나 많은 흉악범 손모가지에 은팔찌를 휘리릭 감으신 분인데..하며 찌릿! 한 눈빛을 박보살에게 보내려던 찰나

 

"돌 있는건 우째 알았노?"

라는 우리 아빠의 목소리..

 


박보살이 미소를 머금으며 (해탈한 듯한 박보살만의 씨익~이 있음ㅋㅋ) 아저씨 집에 돌이 많이 보인다며

여자는 원래 음, 남자는 양인데, 아주머니께서 여자 중에서도 음이 유독 많으시다고..

찬기가 강한 사람이 있는 집에 돌.. 특히 수석 갖다 놓는 건

죽으라는 거나 마찬가지라는 '돌'직구를;;

 


찬기운이 강한데 찬 돌을.. 그것도 수석이 집에 있으면 음기가 더 왕성해지고, 음기가 왕성해진 신체에는 혼령이 깃들기 쉽다며 돌을 다 없애라고 했음

 

알고 봤더니 콜롬보 아저씨는 몇년 전부터 수석이나 화석등 원석을 모으는 취미를 가지셨다고 함

형사란 무릇 역마살이 낀 자가 아니면 하지 못한다는 말씀을 입에 달고 사셨던 콜롬보 아저씨..

매일 현장에 계시느라 지루하실 틈이 있었겠음?


현역에서 은퇴하시고 내외간에 무료함을 달래기 위해 전국을 돌며 좋은 돌들을 수집하시기 시작하셨는데 본인도 생각해보니 집에 돌이 쌓여갈수록 아내분이 자꾸 아프다 하셨다고 함

 

콜롬보 아저씨와 아내분께서는 얼른 집에가서 돌들을 다 치우자며 자리를 박차고!! 일어나셨음

울 엄만 식사 하고 가시라고 잡으셨지만ㅋㅋㅋ

내가 봤을땐 식사하고 가셔도 될 듯 한데 급하게 가시는 걸 보니 흠ㅋㅋ

아직도 울 엄만 돌 치우는게 급해서 가셨다고 믿고 있음

(박보살이 눈에 보이지 않는 콜롬보 아저씨 집 돌들을 본 것 보다, 돌 치우는게 무지 급해서 빨리 가셨다고 생각하는 울 엄마가 더 무서움 ㅜㅜㅋㅋㅋ)

 

콜롬보 아저씨와 아내분은 요즘 하프골프에 재미 붙이셔서 열심히 운동도 하시고, 두분 다 건강하게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계심

 

 

아참~~ 

그리고 의리가 으리으리한 콜롬보 아저씨는 박보살에게 작은 보답으로 백화점 상품권을 뙇!!

집에 가서 막상 돌들을 전부 내다 버릴라니 너무 아까워서 ㅋㅋㅋ

아들 내외에게 좀 갖다 팔아봐라~ 하셨다는 ㅎㅎ

 

돌 판돈으로 박보살 가방 하나 득템함ㅋㅋㅋ

부럽다아~ 꺅ㅋㅋㅋㅋㅋ

 

 



두번째 에피*

 

박보살이 귀신을 두려워하는 우리에게 훗~ 하며 늘 해주는 얘기가 있음

'생각보다 귀신은 무서운 존재가 아니다'

악귀도 물론 있겠지만, 대부분의 영가들은 사연을 가진 것이지..

원한이 있어서 해코지를 하기 위해 모습을 드러내지는 않는다고 함

고로 착하게 살면 됨ㅎㅎ

남한테 해 안끼치고 적당히 즐겁게, 감사하는 마음으로 살면 되는거라고 늘~ 말함

86년생 29살 범띠가스나 박보살은 친구보다는 언니같은 느낌이 들 때가 많이 있음

 

그런 박보살에게도 고난이 찾아왔으니.

박보살, 생애 처음으로 '악귀'를 만나다-

 


친구 중에 어린이집 선생님이 있음

박보살과 그 친구와 함께 커피를 마시며 수다를 떠는데 그 친구가 어떤 아줌마와 아이에게 반갑게 인사를 하는거임.

엄마는 좀 아픈것 처럼 기력이 없어보이고 아이는 진짜 귀요미중에서도 상귀요미 였음

우리 앞에선 막 존1나, 지1랄 없이는 한 마디도 못하면서 학부형 앞에선 어머낫~ 어머님!! 홍홍~ 거리는게 여우주연상 감인 친구에게 감탄하며ㅋㅋ

다시 수다삼매경에 빠지려는 순간, 박보살이 그랬음

 

"쟤네 엄마 많이 아프네? 쟤도 곧 엄마처럼 되겠다"

 

헐.. 무럭무럭 자라는 이 나라의 샛별에게 그 무슨 악담이야!! 하며 눈을 흘겼더니

"쟤네 엄마 신받아야 되는데 안받아서.. 아프겠다" 하는거임

 


박보살이 영적인 능력은 있지만, 보이는 대로 모르는 사람한테 가서 어쩌고 저쩌고 한다면 미친ㄴ 이라며 싸다구 맞을수도 있지않음?


가끔 정말 말해주고 싶은데 아무런 말도 할수 없을때

"혹시 네이트 판에 박보살 얘기 아세요? 제가 그 박보살이라고요!!" 외치고 싶다함 ㅋㅋ


근데 모두들 네이트 판을 하는것이 아니므로;;

나한테 베스트셀러 작가가 되든, 웹툰을 쓰든 어떻게 해서라도 더 많이 유명해지라고함ㅜㅜ

이런 비루한 글솜씨로 무슨 작가냐고!!!


암튼 내가 노벨문학상 받을 때까지 자신이 박보살인 사실은 입닫고 있는걸로~ㅎㅎㅎ

 

노벨문학상 드립치며 즐거운 커피타임이 끝나고, 일상으로 돌아간 우리들.

 

다음주 주말이 되서 다시 만난 고정멤버 (솔로들이었음ㅋㅋㅋ) 중에서 어린이집 선생님인 친구가 심각한 표정으로 박보살에게 물었음

신이 들어오는 과정에서 물리적, 신체적으로도 압박이 가해질수가 있는 거냐고..

 

박보살의 이모님도 신을 모시기 싫어 거부를 하시다가, 육체적으로 정신적으로 너무 힘들어지셔서 신을 받으신 거라며 충분히 가능한 일이라고 말함..

 

그리고 박보살의 입에서 나온 한마디.

 

"저번에 봤던 그 애.. 걔가 많이 아플텐데"

 

그 친구는 사실 그 아이가 몸에 멍이 자주 들어있길래 원생 중에서 가끔 덩치가 좋은 아이들이 약한 여자 아이들을 괴롭히는 경우가 있어 유심히 지켜봤다고 함

 

딱히 눈에 띄는 점이 없어, 두번째로는 아동학대의 경우를 의심했지만 등,하원 할때 아이의 아빠나 엄마를 보면 어찌나 아이를 예뻐하고 귀하게 여기는지.

또 아이의 언행을 보아도 아빠 엄마와의 애착형성이 아주 잘 되어 있었다는..

 

그래서 박보살이 했던 말이 계속 머릿속을 맴돌았고, 만약 그 아이 몸의 멍자국이 인간의 영역을 벗어난 일이라면 박보살의 도움이 필요할 듯 해서 말을 꺼낸거라했음

 

다음날 박보살과 나는 그 아이를 보러 친구가 일하는 어린이집에 간식거리들을 사들고 찾아감

 


(내가 놀고 있을 때라 심하게 심심했나봄;;

백조의 변- 공부방 학부모와 싸워서 소문이 제대로 드럽게 났음ㅋㅋㅋ

아니 다른 애들 성적은 다 오르고, 자기 애 성적만 떨어졌다며 학생 아버지가 술에 취해 전화를 한거임

겁나 꼬장을 부리시길래 몇번이나 사과를 했지만 통하지 않았음;;

그래서 나는 학원비를 돌려줄테니 그만하시라 했음..

근데 다짜고짜 쌍욕을 하는거. ㅡㅡ

뚜껑이 제대로 열린 나는 "당신 애새끼 대가리가 나쁜 걸 나더러 어쩌란 말임?" 이라고 씨부려버림 ㅋㅋㅋㅋ쿠ㅜㅜㅜㅜㅜㅜㅜ

공부방 문 닫았음 그래서 ㅠㅠㅠㅠㅠㅠㅠㅠㅋㅋㅋㅋ

더러운 성질머리 때문에 밥줄이 끊김

 

암튼 지금 생각해보면 아무리 심심해도 그렇지, 그때 도대체 왜 따라나섰는지.

생각만 해도 소름이 끼치고 두번 다시 겪고 싶지 않을 일인데...)

 


간식을 먹고 있는 그 아이를 유심히 보던 박보살이 답답한 표정을 짓더니

 
"아직까지 쟤한테는 안 달라붙었어, 엄마를 좀 봐야겠다" 라고 하는거임

 


뭐 어쩌겠음? 이미 주사위는 던져졌는데.

내 친구는 어린이집 잘릴 각오를 하고 그 아이의 엄마에게 전활 걸었음

 


"조용히 좀 뵙고 싶어요, ㅇㅇ이 어머님"

 

꼭 뵈어야 겠다는 친구의 말에 몸이 안 좋아서 못 나갈 것 같으니 집에 좀 와주실수 없겠냐고 하는 그 아이의 엄마.,

싸대기 맞을 각오하고 나서는 친구와 박보살

이유도 없이 본능적으로 따라나선 나

 


이 답없고 겁없는 세여자들..

나는 그냥 박보살만 믿었음;;

그냥 늘 그래왔듯 지켜줄 것 같은 생각에 별 걱정 안했던 듯함

  


띵똥~

그 아이 집의 초인종을 누르고 현관문이 열렸음

두둥..

 


생각보다 차분한 공기의 집안

어리둥절한 표정으로 일단 앉으시라며 음료수를 내오는 아이의 엄마

이리저리 집을 둘러보던 박보살은 친구가 자초지종을 설명하려 하는 순간

 

"찾았다!" 라고 하더니 호통을 치기 시작했음

 

정말 이런 말로 밖에 표현이 안되는게 답답한데 진짜로! 너무 무서워서 옴짝달싹 못하겠는 느낌..

친구랑 나랑은 박보살만 쳐다보고 있고 아이의 엄마도 놀란 눈빛으로 물끄러미 박보살만 쳐다보고 있었음

그러다 갑자기 박보살이 중얼중얼 염불같은 걸 외기 시작했음


얼마나 지났을까, 이번엔 아이 엄마의 눈이 희번덕 거리더니 미친 사람처럼 발광을 해대기 시작하는거임

 

박보살은 다니는 절의 스님이 주신 보리수 염주를 항상 팔에 감고 다녔는데 부들부들 떨리는 손으로 그 염주를 풀어, 아이의 엄마를 마구 내려쳤음

 

나랑 내 친구는 계속 일시정지 모드

어떻게 해야 할지 몰라서 계속 그 아이만 끌어안고 있었음

아이도 놀라서 가만히 지켜보다가 자기 엄마가 박보살에게 맞는? 상황을 보더니 울음을 터뜨렸고, 희번덕 거리던 엄마의 눈이 아이에게 고정되는 걸 느낀 순간

 

"건드리지 말랬지? 저기로 가버릴란다..

전부 죽일란다" 라고 고함을 치며 아이의 엄마가 아이에게 달려들었음

 


나는 순간 눈을 감아버렸는데 파바박 소리가 나서 눈을 떠보니 염주를 목에 걸고 쓰러져있는 아이의 엄마와, 그 염주를 손에 꼭 쥐고 같이 널부러져있는 박보살이 보였음

 

아이의 집으로 가는 차안에서 박보살이 만약 자신이 정신을 잃거나 무슨일이 생기면 이모에게 꼭 연락을 하라는 말을 했고, 그 말이 떠오른 나는 박보살의 이모님께 전화를 걸었음 

느낌이 너무 싸했음..

무서웠는데ㅡ 정말 도망가고 싶었는데 이대로 가버리면 영영 박보살을 볼 수 없을 것 같은 마음이 들어서 갈 수가 없었다는.

 

심상치 않음을 느끼신 박보살의 이모님은 그 아이의 집으로 바로 달려오셨고, 나와 내 친구에게 팥과 소금을 뿌리신 뒤 집으로 가되, 집에 바로 들어가지 말고 다른 곳에 들렀다가 가라고 하셔서 카페에 멍~ 하게 앉아 있다가 집으로 왔음..

 


그날부터 박보살은 연락이 되질 않았는데 정확히 2주가 지난 뒤 한통의 문자가 왔음

<괜찮으니까 걱정말고 있어>

 

어린이집 선생님인 친구가 말하길, 일이 있었던 다음날부터 그 아이도 어린이집에 등원을 안해서 어찌된 영문인지 모르겠다고 했음

 

그로부터 또 2주가 지나서야 박보살을 만날 수가 있었음

박보살에게 듣게 된 뒷 이야기는.

 

아이의 엄마가 아이에게 달려드는 순간, 박보살이 염주로 아이 엄마의 목을 감아서 잡았고, 아이 엄마의 몸에 있던 혼령이 자신의 몸에 쑥 들어왔다고 함

박보살도 그런 경험은 처음이었는데 말 그대로 한순간에 쑥 들어오는 느낌이었다함

 

염주를 놓아버리면 완전히 제압 당할 것 같은 생각이 들어 끝까지 염주를 놓지 않았고, 얼마나 지났을까. 기진맥진 해서 그만 놓아야지.. 했을때 이모님이 오셨다는거임

 

자세히 기억은 나지 않지만 이모님이 오셔서 무속인으로서 하실 일들을 하셨고, 박보살은 알 수 없는 분노로 들끓는 느낌에 몸서리를 쳤다고 함

 

이모님이 "다 들어주마.. 내가 다 들어주마" 하며 달래서 혼령을 박보살의 몸 밖으로 나오게 하셨는데 박보살의 몸에서 나오자마자 혼령은 자취를 감춰버렸다는..

 

박보살은 깨어나고 다음날이 되어서야 이모님께 자신의 몸에 들어왔던 영가의 사연을 들었는데


시대는 정확하지 않지만 오랜 옛날, 지금 그 아이와 부모님이 살고 있는 집터에 문둥병 (이야기의 흐름상 이렇게 쓸게요.. 원래 병명은 한센병, 나병 이라고 합니다) 에 걸린 아이가 살고있었고, 계모에 의해 갖은 구박과 설움을 당하며 모진 생을 살았다고 함

 

그런데 자신에게 유일한 애정을 주시던 할머니가 돌아가시자 그 계모는 더욱 더 모질게 아이를 대했고.

아버지가 친척의 상가에 가신 어느날 밤..

 

방에서 잠을 자고 있던 아이는 뜨거운 기운에 눈을 떴는데 집이 불에 타고 있었다고 함

그 어린 영가는 박보살을 통해 온몸으로 울며 불며

 

"나를 불태워 죽인 건 초전댁이야... 초전댁이야"

 

라는 말을 계속 했다함

 

그 날 저녁부터 박보살과 이모님은 다니시는 절에 칩거 하며 그 불쌍한 어린 영가를 위해 천도하였고, 얼마나 원한이 많은 영가였으면.. 박보살은 아프지 않은 곳이 한 군데도 없었는데

혓바닥과 목구멍의 근육도 꼼짝할 수 없을 만큼 아파서 며칠 동안 약간의 미음과 물만 삼켜가며 천도를 했다는거임

 

그리고 어린이집에 다녔던 그 아이 몸의 멍자국도, 아이의 엄마가 거부를 하니 혼령이 괴롭혔던 거라고 했음

나중에 어린이집 선생님인 친구가 알아보니 아이의 가족은 그 일이 있은 뒤 도망치듯 이사를 갔다고 함

 

"령이 잘 통하는 사람은 다른 혼령들도 알아보고 또 찾아오는데, 그 아이 엄마가 걱정이네" 라는 박보살...

 


귀인은 귀인을 알아보고
귀신은 귀신보는 사람을 알아본다.

 

너도 조심해 이냔아ㅠㅠ

 

생각보다 이야기가 길어져서..

긴 에피를 쓰게 되면 또 끊어야 할 것 같아요


그래서 다음에 쓰도록 할께요

 

 

라고 하려 했지만!

하나 더 풀겠소ㅋㅋㅋㅋㅋㅋㅋ

 


인연에 관한 이야기임

박보살이 내뱉은 말은 거의 다 맞는 편이었고, 대략 짧으면 며칠, 길어도 몇주안에 해결이 나는 일들이었음

 

때는 바야흐로, 내가 가장 상큼했던? 시절 ㅎㅎㅎㅎ


대학교 2학년 때 일임

 

지난 박보살 시리즈들을 읽으신 톡커님들은 아시겠지만

나는 도화살이 끼어있는 사주였음

그래서 *또 한번 강조!!* 지극히 평범한 외모였지만 성격이 좀 좋은 탓? 도화살 탓?으로 그때 당시 남친이 있었음ㅋㅋ

 


난 학업과는 거리가 한~~참 멀었었고

나의 대학생활은 연애사업+문화생활+친구 이게 다였음 ㅋㅋㅋ

그래서 수업도 잘 안들어감

 


그런데 어느 날 부터인가.

나의 레이더망에 포착된 선배 한명...


뚜뚜루뚜~♬

 


그렇게 짝사랑은 시작 되었음

물론 만나던 남친은 쿨하게 정리! 어차피 그 쉐낀 바람둥이였어... 나쁜 쉐끼ㅡㅡ

 

그때는 왜 그렇게 부끄부끄 열매만 쳐묵쳐묵했는지 출석을 부르는 그 짧은 순간 "네" 하는 그의 음성만 들어도 막 심장이 쿵...하는 통에 다가가질 못했었음

 

소녀팬 빙의되서 선배만 보면 속으로ㅋㅋ 꺅꺅 거리기만을 몇개월, 2학년 2학기 기말고사가 끝나는 날이었음

(선배는 시험이 남았는데 나는 마지막 시험인 상황..)

 


교수님이 들어오셔서 시험지를 나눠주고 계셨는데, 늘 앞자리에 앉아있던 선배가 보이질 않는거임

막 소리 치고 싶었음 "교수님!!! 저희 ㅇㅇ선배 안왔거든요!!!!!!" 하며 ㅋㅋㅋ

 

난 선배 걱정 때문에 시험지가 눈에 들어오질 않았음

(사실 공부를 안해서 애국가를.. 4절까지 썼었나?...ㅋㅋ)

 

그렇게 얼마간의 시간이 흐르고 선배가 헐레벌떡 들어왔고, 시험지를 제출하고 나간 사람이 없었기에.. 교수님의 배려로 시험을 치게 되었음

 


알고보니 타고 있던 버스가 고장이 나서 늦은 거였고, 모자란 시험 시간은 교수님이 연구실로 오라고 하셨나 봄

 


나는 먼저 강의실 밖으로 나갔는데 오늘이 아니면 안될 것 같은 마음에 자판기에서 레몬에이드를 뽑아서 기다림..

시험 끝났다고 시내에 나가자는 친구들을 뿌리치고! 기다림

 


교수님이 먼저 나오시고,

선배가 가방을 정리하며 교수님을 따라 나서는데 그때 내가 불렀지ㅋㅋㅋㅋ

 


"ㅇㅇ선배! 이거.."

 

음료수를 받으며 그의 짧은 대답


"아, 네"

 

헐... 뭐 이런 썅?

음료수 꽤나 받아봤나보네.. 쌍노무 스키-_-

그래도 고맙단 말 한마디 하면 혓바닥에 혓바늘이라도 돋냐? 

 

캬악~ 퉤!

 

하려 했지만, 그에게 한번의 기회를 더 주고자 ㅋㅋㅋ 문자를 했음

(번호는 그의 싸이월드를 통해 접수했음ㅋㅋㅋㅋㅋ 사생팬임 뭐임ㅋㅋ)

 


고맙다는 말을 하고 싶었는데, 교수님 따라 가느라 경황이 없었다며 고마웠다고 말하는 선배♥


흐흐흐.. 그렇게 둘만의 썸은 시작 되었고 ㅋㅋㅋ

 

부끄럼쟁이였던 나는 선배를 만날 때 매일 친구들을 데리고 나감

(나중에 안 사실이지만 친구 데려와서 겁나 짜증났었다고 함ㅋㅋㅋㅋㅋ)

 


한참 썸타던 그 때 선배가 내가 사는 동네에 놀러를 왔었고, 내 친구들이랑 술자리를 가졌는데

선배도 피해갈 수 없었지! 박보살 '매의 눈'

 


그날 선배와 헤어지고 나서 박보살한테 나는 "야!! 어때? 나랑 맞아? 나랑 인연이 돼? 바람끼는 있어보여?"

폭풍 질문을 해댔지만, 박보살은 싱긋이 웃기만 하는거임

 

그러다 내가 대답없는 질문에 지칠때 쯤 박보살의 입에서 나온 한마디

 

"일기일회(一期一會) 다. 일희일비(一喜一悲) 하지마."

 


"뭐래는거야ㅡㅡ 겁나 짜증나게" 라고 대꾸했지만 나는 기억하고 있었음...

 

[일기일회, 일희일비.]

 

선배랑은 그 날 이후로 점점 멀어져만 갔음

나는 대답없는 메아리에 지치고, 선배도 나름 학업에 열중하던 때였고..

 

그렇게 잦은 오해와 작은 서운함들로 길을 잃었지만. 서로에 대한 어설픈 애틋함과, 이루지 못한 것들에 대한 아쉬움이 마음속 한켠에 자리잡았고 '언젠가 한번은 꼭 다시 볼 사람' 이라는 것을 둘 다 알았기에 그냥. 작은 추억들로 서로를 기억하게 되었음

 

길다면 긴 세월이 흘러 어느날 문득.

나는 오랜 시간 마음속에 켜켜이 쌓아두었던 '숙제'를 해야겠다는 마음이 들었음


그렇게 나는 6년이라는 시간이 지나 그의 싸이월드를 다시 열었음

 


선배가 외국에 있다는 건 친구들을 통해 알고 있었기에

지인에게 자신의 깨톡 아이디를 알려준 댓글을 보고 무작정 친구추가를 해버림

 


나는 개명을 했음


<오빠야! 잘 지내나?> 라고 하니

<누구세요?> 라는 답장이 왔음


<맞춰봐라~> 하니

<야 ㅇㅇㅇ, 이름 바꿨나? 잘 지냈냐?> 하는 선배..

 

기억하고 있었구나!

 

날 기억한다는 사실만으로도 기뻤음

그냥 성만 같을 뿐 다른 이름인데 내 성씨를 보면 가장 먼저 기억하는 사람이 나라는게 너무 기뻤음..

 


곧 한국에 온다며.. 한국가면 얼굴 보자. 라는 그의 말에 또 심쿵ㅋㅋㅋ

 


몇개월의 시간이 흐르고, 우린 다시 만났음

만나는 날 바로 바닷가로 드라이브를 갔음

소주 한잔, 두잔을 기울이며 마음 속에 있던 말들을 하게 되었고.

술기운에 나는 고백 아닌 고백을 해버림

 


"우리 동네에 축협이 있거든? 근데 거기에 일하는 사람이 오빠야랑 너무 비슷하게 생겼어.. 그래서 나 오빠야 보고 싶을때마다, 매일 그 축협에 가서 그 사람 얼굴 한참 쳐다보다가 왔다! 자주 갔다! 헤헤"

 

그랬더니 오빠가 하는 말

 

"조금만 더 늦게 왔으면 나 닮았다는 그 남자한테 니 뺏길 뻔 했네"

 

♥뚜뚜루뚜♥

 

그렇게 그와 나는 다시 썸을 타게 됨

 

집에 와서 박보살에게 다시 만난 소감과, 뭐 이런 저런 이야기들을 전화로 하면서 내가 물었음

그때. 니가 말했던 일기일회, 일희일비 이거 무슨 뜻이냐고..

 

그랬더니 박보살이

"삼신 할매가 묶어준다는 새끼 발가락에 묶인 빨간 실 있제?

니 새끼 발가락에 묶인 빨간실. 반대편에는 그 선배 새끼 발가락이 묶여있었다고. 이 곰팅아"

 

법정스님 말씀을 빌려

'지금 이 순간은 생애 단 한 번의 시간이며, 지금 이 만남은 생애 단 한 번의 인연' 이라는 뜻인 일기일회

 

언젠가 다시 만나 인연을 맺을 운명이니 작은 것에 일희일비 하지 말라는 뜻이었다고 함

 

"그땐 어렸잖아, 그 선배랑 니랑 생에 단 한 번의 인연임이 확실한데 그때는 시기가 아니었다" 라고 말하는 박보살느님 ^,^ㅋㅋㅋ

 


내 인연을 알아봐 준 박보살도 신기하고

많은 시간이 흘렀음에도 불구하고 다시 만난 우리가 너무나도 기특하고..

 

그리고 우리, 내년에 결혼해요♥

햄볶으며 잘 살겠습니다 ^^

 


마지막으로 박보살 이야기의 글쓴이가 나라는 사실을 알고 난 후부터, 매일 글쓰라고 닥달해준 하나뿐인 제 인연에게 한마디 해도 될까요?


(솔로분들 죄...죄송합니다ㅠㅠ 대신 판에 자주 올께요ㅋㅋㅋ)

 

 

오빠야!

 

나는 요즘 매일 매일 오빠 옆에서 행복의 최대치를 갱신하고 있다

오빠도 그렇다고 믿을..께ㅋㅋㅋㅋㅋ

 


멀고 먼 길을 돌아온 서로에게 우린 썸만 8년 탔다며 구박아닌 구박을 했지만 그 시간이 헛되지 않았음을 느낀다

 

다른 사람의 곁에 있을 때도,

문득 그리운 대학생활을 떠올릴 때도,

가끔가다 싸이월드에 로그인을 했을 때도.


우린 서로 생각하고, 기억하고, 추억하고 있었잖아

난 그게 너무너무 고맙다

 


새끼 발가락에 묶여있는 빨간 실, 다른 여자한테 안 묶고ㅋㅋ 고이 가져와줘서 고마워

(살짝 묶었다가 풀고 온 거 아니제?ㅋㅋㅋ 디진다잉 ^,^)

 


가끔씩 오빠가 허리 아프다, 무릎 아프다, 어깨 결린다 할때마다 젊고 쌩쌩할때 실~~컷 다른 여자들 만나다가 다 늙어서 나한테 왔다고 ㅈ랄해서 미안해..ㅜㅜ

 

이제라도.


더 늦지않게 와줘서 고마워요, 나의 그대여.

 

좋은 아내가 될께

고맙고, 사랑해. 

 

 

[출처] 박보살 이야기. 6-2편 | 작성자 스윗떠블리

 

 

⬇️⬇️⬇️다음편에서 계속⬇️⬇️⬇️

[판 엽기호러 레전드] 7편)박보살 시리즈

➰이전 이야기➰ (더보기를 클릭해주세요) 더보기 [판 엽기호러 레전드] 1편)박보살 시리즈 [판 엽기호러 레전드] 2편)박보살 시리즈 [판 엽기호러 레전드] 3편)박보살 시리즈 [판 엽기호러 레전

ssulbox.tistory.com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