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네이트판 썰BOX/네이트판 [베스트]썰

[네이트판 결시친] 퐈이팅 넘치는 이웃이 이사왔어요

by 이야기NOW 2021. 1. 3.
728x170


우선 방탈 죄송합니다. 근데 솔직히 의논? 할곳이 여기뿐이라. ㅠ

저는 도시형주택에 사는 비혼녀 입니다.
아~주 무기력하고 게으르지요..
제가 굳이 이런 자기소개를 하는 이유는 이번에 새로 이사 온 옆집 여자 때문입니다.
회사-집-유튭시청..말고는 하는게 없는 사람인데
얼마전 퐈이팅 넘치는 어린 여자분이 이사를 오셨습니다. 이사 과정부터 시끌벅적했지만. 뭐 그거야 사람 사정이 다르니까... 하고 넘겼습니다.

문제는 언젠가 부터 이 여자가
"당신 집에서 남자와 여자(?)가 싸우는 소리가 밤새 들린다, 벽을 왜 두드리냐. 벽 두드리지 마라. 나한테 욕하지 마라.." 등등등의 소리를 해대더군요
그래서 처음에는 "아 미안한데 나는 나 혼자 살고 왔다갔다 하는 남자도 없다. 그리고 새벽에 벽을 두드리지도 않았고 당신한테 욕할 이유도 없지 않냐.... 혹시 다른 집이 아닌지 확인해봐라.."
아다시피 도시형 주택이라는게 1.3룸 정도의 사이즈 집이 다닥다닥 붙어 있다 보니 소음이 나도 정확한 위치 파악도 힘들고 그러거든요. 이게 옆집에서 나는 소리인지 윗집인지. 대각선 윗집인지.. 뭐 그런거 저도 겪어봤기 때문에 걍 친절?하게 안내하고 말았습니다.
물론 5년간 제가 이 집에 살아서 아는데. 저희 건물 아~ 주 조용합니다.

그리고나서 지금 근 10일을 매일 반복입니다.
항상 출근준비하는 시간 8시~8시30분 사이 띵동~
저녁 퇴근하고 나서 띵동
늘 같은말 왜 싸우냐 왜 시끄럽게 하냐 왜 벽을 치며 새벽에 왜 책상을 그렇게 끌고 다니냐....
혼자 살아서 싸울 사람도 없고 새벽에 벽치고 있을만큼 잠이 없지도 않을 뿐더러.. 책상을 끌고 다닐만큼 기운이 넘치지도 않는다. 심지어 책상도 없음.. 정 못믿겠으면 들어와 봐라..
해서 집도 구경(?) 시켜주고. 여차함 동영상을 찍어서 증거를 달라.. 고도 해봤습니다.

그러면서 점점 뭔가 싸~ 한 기운은 느꼈지만... 아직 어려서 그렇겠지 걍 친절히 하고. 서로 예의지키자. 이런 분위기였는데
어느 순간 경찰이 출동하기 시작하드라구요
경찰이 와서 물어보고... 집에 들어와보고. 뭐 .. 별거 없으니 그냥 가고. 참고인? 처럼 이름이랑 연락처 적어가구요.
한번은 그러려니 했습니다.
층간소음이 얼마나 힘든지 아니까..
근데 이게 만만히 봤는지 매번 경찰 출동 시키고 경찰은 아닌거 알면서도 신고했으니 출동하고.

그래서 다~ 말했습니다.
이러저러한 적도 없는데 자꾸 저런다. 나 이거 역으로 신고해도 되냐.. 등등등
경찰하고 한참 말하고 있는 중에도 왜 벽을 치고 ㅈㄹ 이냐며 쫓아왔더군요..
경찰도 당황 나도 당황..
아니 얘기중인데 치긴 뭘 치냐고...
자긴 들었답니다.
그래도 경찰에서는 이렇다 저렇다 확인이 안된 상태에서 증거도 없고 어느 집이다 딱.. 이렇게 정해짐 그집을 조사?하겠는데
저쪽에서는 우리 집이라고 하고... 범인이 확실치 않으니.. 어쩔수 없다는데
매번 출동하는 경찰도 지치고. 매번 같은 말 해야 하는 나도 지치고..
이 사람은 계속 신고해대고 매일 문 두들기고 벨눌러서 찾아오고.

10일내내 평생 만날 경찰관 분들을 다 만난듯.. 이제 길에서 보고 인사할 사이가 되었습니다.
각 호실별로 주인이 다르니.. 내집도 아닌데 그사람 내보내라 할것도 아니고..
관리실 말해도 뾰족한 수도 없고 (6시면 퇴근하시는데 하도 뭐라 해서 12시 넘어 새벽순찰까지 해보셨는데 아무 소리도 못들으셨답니다 ㅠㅠㅠ)

다른 집에도 이러는지. 아님 첨부터 잘해줘서 만만하게 보여서 우리 집만 갖고 시비를 붙는건지..
대부분 집 안까지 보여주고 하면 수긍 하고 가던데.. 이 여자는 매일 올때마다 집 안쪽(이래봐야. 현관에서 다~ 보입니다. 일자형구조라)까지 다 오픈을 하는데도 이러니..
이런 경우 대체 어떻게 대처를 해야 하나요?
살다살다 이런 경우 첨이라.. 집에만 들어옴 긴장되고 잠도 제대로 못잘 지경입니다.
혹시 또 벽을 두들기진 않을지. 벨누르고 문열어 달라고 하는건 아닌지.
심장이 벌떡벌떡.. ㅠㅠㅠ

혹시 이런경험 있으신 분들~ 도와주세요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