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네이트판 썰BOX/네이트판 [베스트]썰

[네이트판 결시친 베스트] (+후기)친구들끼리 우정여행에 자기 애 데리고 간다는 친구 어떻게 대답해야 할까요?

by 이야기NOW 2020. 7. 15.
728x170

결시친 카테고리는 아닌거 같지만 친구들 모두 결혼했으니까 여기다 쓸게요ㅎㅎ

 

저희 친구들은 고등학교때 맨난 15년 넘은 30대예요.

총 5명이구 한명빼고 나머지는 다 결혼했구요, 그중에서도 한명만 애기있구 나머지는 아직 애기가 없어요. (4명 기혼 1명 미혼)

 

애기가 벌써 내년이면 초등학생인데 완전 갓난 애기때부터 한번도 빠진적 없이 모이는 날이면 항상 데리고 나왔었어요.

매달 자동이체로 회비 걷는데 애도 커가면서(내년에 초딩) 이제 밥도 혼자 먹으려고 하고 음료도 따로 먹으려고 하니까 5개 주문할거 애기꺼까지 6개시키고 이렇게 되다보니 그 친구 혼자 2배의 회비를 쓰게됐어요.

그래도 아무말 안했어요. 친정부모님 낮에 가게에 있으시고 시부모님 농사일 하시느라 애기 봐줄 사람도 없고 그러니까 데리고 나온거고 애기때문에 혼자 2배의 회비를 내라고 하기도 쫌 그랬으니까요.

지금은 직장 다니고 애는 유치원다니지만 저희도 직장인인지라 저녁에 약속잡고 만나도 꼭 데리고와요. 남편은 맨날 집에서 애도 안본다고 그래서 그냥 데리고온다고.(남편이 젤 문제예여)

 

그렇게 7년을 생활했는데, 이번에 친구들끼리 우정여행을 가기로 계획을 했거든요.

해외 여행가기로 하고, 몇 년간 모은 회비로 항공권이랑 리조트 예약하자고 하고있는데 그 친구가 너무 자연스럽게 아들이랑 같이 방 써야하니까 넓은거 예약해서 자기는 방 하나 쓰겠다 이러는거예요.............그 말은 아들도 데리고 간다는 말이잖아요...회비로 애기 항공권까지 끊어야 하는건지 따로 내겠다는 말 아직도 없고..

그리고 이번 여행 컨셉이 15년 우정기념 여행인데ㅠㅠ 신랑한테 이번만 봐달라고하면 안되냐니까

오빠도 주말엔 쉬어야지 봐주겠어?ㅋㅋ 이렇게 장난식으로 넘어가는데..

 

그 친구에게 기분나쁘지 않게 우리끼리만 여행가자고 할 만한 대답 없을까요?ㅠㅠ

 

미혼인 친구와 기혼친구 1명 지금 화나서 그냥 싸우거나 파토내자고 하고있고

저랑 다른 기혼친구는 좋게좋게 하자 하는중인데.. 도저히 뭐라고 해야할지 모르겠어요.

그런 눈치없는거 빼면 좋은 친구라 이번일을 계기로 싸우거나 여행을 파토내고 싶지는 않아요..

 


(+후기)

어제 밤까지 친구들이랑 댓글 다 읽어보고 댓글들을 토대로 해서 밤에 단톡에 얘기했어요.

그냥 제가 총대맸구요.ㅋㅋㅋ

 

우리도 ##이 좋아하지만 이번은 15년 우정여행이니까 우리끼리 가자고

애기데리고 야시장가서 맥주한잔 못할거고 24시간하는 쇼핑몰가서 쇼핑도하고싶고

이런저런 사는얘기도 하고싶은데 ##이 데리고가면 ##이 챙기느라 놀지도 못할거 아니냐.

##이는 안데리고 갔으면 좋겠다. ##이 데리고 가러면 방값이랑 비행기값 따로 지불해달라.

아니면 ##이 꼭 데리고가야겠으면 다음에 신랑이랑 셋이 여행가고 이번은 우리끼리 가겠다.

 

하면서 나머지 친구들도 맞다 하면서 동의해주고 그동안 회비 이런거 꺼내고 하니까

한~~~동안 톡 안오더니 새벽에 엄청 장문으로 카톡이 왔어요.

요약하자면 대충

 

이렇게 생각할줄은 몰랐다, 너네가 ##이 이뻐해주니까 여행도 당연히 같이 가자고 할줄알았다, 밀린회비는 얼마인지 알려달라, 서운하긴 하지만 자기가 잘못한거니까 미안하다.

 

이런식?

결국 그 친구의 아이는 안가는걸로 했구요~~

오늘 5명꺼 비행기 예약하기로 했어요.

 

그리고 어제까지만해도 마음이 되게 무거웠는데 막상 얘기하고나니 홀가분하네요ㅋㅋㅋ

진작 얘기할걸 그랬나봐요. 조언주셔서 너무 감사해요!

 

 

⬇️⬇️⬇️다른 이야기 NOW⬇️⬇️⬇️

 

[네이트판 결시친 베스트] 6년 연애 비혼 누구 잘못인가요?

전 30대 중반 여자에요.남자친구도 30대 중반이고 만난지는 6년째에요. 남자친구가 저보고 시대를 못쫓아가는 이상한사람이라는데다수의 의견을 구하고싶어요. 저희가 오래 만나기도했고 나이��

ssulbox.tistory.com

 

[네이트판 결시친 베스트] 무개념 시모한테 눈눈이이 해줬는데 싸가지없대요

출산 5개월차/ 시댁 친정 다 근처살이요 코로나 터졌을때 출산해서 조리원도 못가고 바로 친정가서 몸조리 두달하고 집에왔어요 시댁엔 남편이 사진/동영상 자주 보내드렸고 양가 다 첫손녀라 �

ssulbox.tistory.com

 

[결시친 베스트](현실판 부부의세계)혼인기간 중 상간남 애 임신한 동탄 불륜녀

안녕하세요. 저는 최근 방영 된 KBS제보자들 “현대판 부부의세계” 에 나왔던 피해자 중 한명입니다.방송에서의 이야기는 많은 이야기들이 편집되어 나왔기에 극히 일부의 얘기 일 뿐 입니다. �

ssulbox.tistory.com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