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네이트판 썰BOX/네이트판 [베스트]썰

[네이트판 베스트] 기초수급자 팩폭날림(+포텐 간 기초수급자 청년글로 알수있는 정보.jpg)

by 이야기NOW 2024. 1. 28.
728x170

 

 

기초수급비 달달하네.

 

 

너네 도대체 일 왜하냐.

 

나는 그냥 엠생으로 살다가, 나라에서 돈주던데.

 

 

도대체 일 왜함?

 

 

 

나는 그냥 아무것도 안했음. 그냥 가만히 있었음

 

백신도 안맞고, 건강보험료도 안내고 국민연금도 안내고, 부동산영끌도 안하고, 전세도 안하고, 비트코인도 안하고, 주식도 안했음.

 

그냥 아무것도 안하고 있으니까, 조선인들이 스스로 망하던데,ㅋㅋㅋㅋ

 

 

 

그리고 그냥 아무것도 안하고 있다가, 수급자 신청하니까 나라에서 돈주던데?ㅋㅋㅋㅋㅋㅋ

 

 

수급비말고도 기초수급자는 스마트폰 통신비 감면 전기세 감면, 가스비 감면, 수도세 감면임.<---10만원 어치.

 

 

그리고 사회에서 쓰라고 문화누리쿠폰 13만원 어치 주고.

 

산림복지쿠폰 10만원 어치 주고.

평생교육쿠폰 33만원 어치 주고.

에너지쿠폰 50만원 어치 주고.

과학쿠폰 5만원 어치 주고.

푸드뱅크 10만원 어치 준다.

 

 

혜택이 너무 많다.

 

 

도대체 일 왜함?

 

 

 

 

왜 그렇게 아둥바둥 사는거임?ㅋㅋㅋㅋ

 

 

300x250

 

 

1. 청년이 생계 급여 받을 수 있는 정도면

 

장애인 암환자 또는 장애인급 신체가 박살난정도만 가능

 

이거도 주기적으로 2~3년에 한번씩 근로능력평가 검사해서 탈락시킴

 

일할 수 있는 몸이면 조건부 수급자라고 공공기관에서 일하게라도 시키는데

 

쟤는 생계 급여 나오는거면 많이 아픈거...

 

 

 

 

2. 생계급여 71만원 주거급여 34만원

 

이거도 서울급 수도권에 혼자살아야 나오는 돈임

 

시골은 주거급여 17만원

 

 

 

 

3. 에너지쿠폰 저거는 아무나 주는게 아니라

 

노인, 한부모가정, 장애인, 암환자만 주는거

 

기초수급자도 이 조건 아니면 못받음

 

이것도 1인가구는 1년에 27만원 쯤인데...

 

등유 보일러같은거 쓰면 겨울에 좀더 주긴함 56쯤

 

 

 

 

4. 푸드뱅크 10만원 저거는 생계급여 받는 사람한테 절대 안줌

 

식비 71이나 주는데 왜주겠음

 

(기초수급자 떨어지거나 차상위 한부모만 가능)

 

저거는 병원비로 돈 다털리고 동사무소 가서 구걸하면 복지팀에서 오고

 

집 살펴보고 판단해서 쓰라고 하는거

 

 

 

 

5. 통장보면 생계급여 들어와서 100만원 있음

 

전재산이 100만원이라는거...

 

도시살면 부동산까지 얼추 금융재산 3000만원

 

현금500만원 있으면 탈락될 수 있음

 

근데 주거급여 나오는거 보니 자가도 아니란거

 

 

 

6. 평생교육바우처 산림쿠폰은 추첨식이라

 

매년주는게 아님

 

과장한거

 

 

 

 

결론은

 

 

 

저 친구는 서울에서 가족없이 혼자사는

 

전재산 100만원 있는 청년 장애인, 암환자라는 소리임

 

암환자도 5년뒤에 완치되면 기초수급자 탈락시켜버림

 

 

 

말머리도 제목보면 열등감임....

 

자포자기하고 쓴글같으니

 

자기 인생 잘 사는 친구들은 현타 안와도 됨....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