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 이야기➰
이어서 쓰는 방법을 몰라서 본문은 아래 그대로 복사할게요.
오해의 소지가 있는듯 하여 추가글 작성합니다ㅜㅜ
주작논란과 말도 안됀다는 댓글들을 보며 억울한 마음도 있고, 제가 제대로 글을 썻더라면 될 문제라 생각해서 추가하게되었습니다.
1. 서울에 무슨 4억대 아파트를 산단거냐
- 저나 신랑이나 평생벌어 집대출금 갚을 자신이 없고 투자가치 이런걸 생각안하다보니 경기인천 외곽지역 28평형 아파트를 사려고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서울에서 아파트 사려면 최소10억인데 저희둘 열심히 모으면 대출금 갚아나가며 살겠지만 둘다 그렇게 살고싶지 않아서 이리 협의한것 입니다. 그리고 환갑넘어서는 그냥 지방내려가 전원주택지어 살 계획이고요
2. 왜 돈을 그렇게 관리하냐
- 남편이 결혼전부터 요구한거였습니다ㅜㅜ 주변 결혼선배보니 친정 시댁 돈필요하거나 병원비등 돈나갈일 생길때 누구집은 이리해주고 누구집은 저리해준다고 싸움나고 눈치본단 얘기와 용돈받아 빌빌대는 남자꼴 자기는 싫다구요.
3. 저축 왜 그것밖에 안하냐
- 제일 답답한건데 저또한 저축을 더 늘리고 싶습니다. 하지만 남편이 우리가 빚이있냐 집이없냐 벌이가적냐 한사람당 월 이백씩 저축하는집 별로 없다. 난 누리고 즐기면서 살고싶고 마누라 또한 돈아낀다고 아둥바둥 사는거 보기 싫다는 입장입니다.
4. 차를 왜 일시불주고 사냐
- 당장 목돈 나갈일도 없고 이자가 솔직히 아깝습니다. 은행금리보다 할부 이자가 더 높은상황서 여윳돈이 없어서 무리하게 할부로 살 이유도 없고, 다달이 할부빠져나가는 것보다는 맘편히 전액현금주고 사고 싶습니다. 성격이 빚이라는게 생기는걸 워낙 싫어하는 부분도 있고요.
5. 외제차는 무슨 수준에 맞게 살아라
- 차라는거에 욕심이 없었는데 부끄럽지만 나이가 드니 어느순간 욕심이 생겼습니다. 제 주변동기들도 외제차 많이 타고있고 차라는게 한번사면 오랜시간 타는것이기에 욕심낸부분도 있습니다. 걱정해주신 보험료 유지비 세금등도 충분히 알아보고 고민했고 실질적으로 제 지갑상황에 부담도 없습니다. 차를 바꾸기위해 국산 중형차도 알아봤는데 옵션넣고 뭐하면 기본 3~4천이고, 어차피 당당 차는 바꿔야하는 상황이고 이번에 사면 이전처럼 오래탈거라 조금 욕심냈던 것입니다. 제가 다른 사치를 부리는게 없고 이제 나이도 지위도 쌓이니 차한대는 좋은게 갖고싶은것도 솔직한 심정입니다.
6. 이혼해라
- 웃기지만 사랑해서 결혼했고 지금도 남편을 많이 사랑합니다. 그리고 이혼이란게 연애때 헤어지는것과 달리 매우 신중해야하는 부분이고, 그간 이런일이 지속되었다면 저도 고민했겠지만 이런일이 처음입니다.
7. 투룸살면서 도우미쓰는게 말이냐
- 주2회 오셔서 밑반찬이랑 찌개 탕 등 요리해주시고, 청소 및 세탁 세탁소업무 분리수거등 전반적인 집안일 해주십니다. 저나 그사람이나 진짜 너무 일이 많아서 집에오면 손하나 까딱하기 싫고 집에와서까지 일하기 싫어서 선택한 것입니다.
8. 서울에 오피스텔1억4천짜리가 어딧고 신축2억짜리 빌라가 어딧냐
- 서울시 강북구에 거주하고 있으며 둘다 강북구 입니다.
오피스텔은 6년전 매매했고 10년넘은 구식이고 수유역 도보5분거리이고 복층형이라 월세70 받을 수 있습니다. 거주중인 빌라는 삼양역쪽이고 역과 도보 거리가 10분이상이라 대충 주변빌라 시세도 이렇습니다. 서울이어도 강북쪽은 타지역보다 시세가 좀 적은편이고 우이신설선이 생기면서 주변에 신축빌라가 굉장히 많이 생겨서 타지역보다 저렴합니다.
9. 경제상황을 재정비하라
- 네 이분분 저도 당연히 맞는 의견이라 생각됩니다. 남편과 이부분은 다시 진지하게 재정비해보고자 합니다. 부끄럽게도 무심히 내집 내차 노후대비자금 정도만 있으면 그만이지, 어차피 나중에 연금받고 퇴직금도 있으니 라고 생각한게 사실입니다. 제태크쪽은 부모님의 권유로 오피스텔을 산것 뿐이지 일가견도 없고 그저 안전빵 은행만 생각하고 살았습니다. 이번기회를 통해 전문 재무설계사님과 만나서 제대로 점검하고 발전될 수 있게 노력하겠습니다.
댓글들 읽어보면서 외제차 사기로 결심했습니다.
지난12년 진짜 열심히 살았고 저한테 제대로 투자하거나 큰 소비를 해본적이 없었는데 이번만큼 저를 위한 선물로 사려고 합니다.
남편한테도 솔직한 감정 얘기했고, 당신이 각자 알아서 쓰자면서 왜 이제와서 다른소리하냐니 입이 뾰루퉁했지만 결국 뜻대로 하란 말 들었고, 시부모님은 니가 알아서 잘 컷트하라 했습니다.
유치하지만 컷트 못해주면 나도 친정에 우리 경제상황 일일이 다 말할거고 당신 취미로 쓴 돈만하더라도 낚시대 운동기구 피규어 등 이미 내가사려는 차만큼 돈쓴건데 넌되고 난 안됀다는 심보라면 앞으로 나도 너의 소비에 관여할거라구요.
댓글들 감사했습니다.
주작 의혹이 있어서 억울한 마음과 또 신경써주신분들에게 후기아닌 후기 알려드리고자 글 다시 썼습니다.
⬇️⬇️⬇️다른 이야기 NOW⬇️⬇️⬇️
#네이트판결시친 #네이트판결시친베스트
#네이트판톡톡#네이트판결시친레전드
#네이트판레전드 #판결시친레전드
#판결시친빡침주의 #판결시친혈압주의
#판결시친개념상실#네이트판레전드썰
#네이트판썰모음 #네이트판베스트모음
#네이트판레전드모음 #판레전드썰
#판레전드모음#썰모음집 #스레딕
#스레모음집 #썰모음
#세상의모든이야기#썰박스
#SSULBOX #이야기NOW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