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네이트판 썰BOX/네이트판 [베스트]썰

[네이트판 결시친] 임신 후 유난떤다는 친구...(+추가)

by 이야기NOW 2020. 8. 20.
728x170

 

결혼하고 8년 만에 임신이 됐어요.
임신이 늦어지다 보니 나이도 서른 후반이고
어렵게 생긴 아이다 보니 기쁨 반 걱정 반이라
남들 눈에 유난 아닌 유난을 떨었을 수도 있어요.
하지만 그래서 더 눈치 보고 신경 쓰며 행동하는데
중학교 때부터 무려 20년이 넘은 친구가
제가 임신 후 너무 유난을 떤대서 솔직히 좀 충격이고 상처가 돼서
의견을 듣고 싶어 글 올립니다.
친구도 판을 자주 보니 이 글도 보겠죠 아마...

친구는 미혼이라 저희 집에 종종 놀러 오곤 했어요.
근데 임신하고는 한 번도 안 오더라고요.
그래서 그냥 바쁜가 보다 했는데 이번 주에 휴가라고 놀러를 왔어요.
사실 날도 습하고 코로나도 걱정이고 해서 집에서 먹고 싶었는데
휴가라 기분을 내고 싶다고 나가서 먹자고 하면서
"어휴 내가 너 벌써부터 이럴까 봐 안 온 건데"라고 하더라고요.
이때부터 읭? 이런 기분이었는데 예민하게 굴기 싫어서 나가기로 했더니
날이 더우니 회를 먹자 더라고요.


이건 아닌 것 같아서, 임신 중엔 날음식은 조심하는 게 좋대서 못 먹는다, 했더니
"넌 다른 거 먹어. 횟집에 회만 파냐?" 래요...

안 내켰지만 친구가 여기까지 오고 했으니
동네에서 자주 가던 일식집으로 갔어요.
전에는 우동 같은 것도 팔았던 것 같은데

막상 가니까 없길래 좀 주저주저하는 사이

주문을 받으러 와서 친구가 회를 시키고
제가 임신 중이라 그러는데 혹시 회 메뉴 말고 다른 건 없냐,
전에는 우동이나 생선구이 같은 게 있었던 것 같은데,라고 물어보니
종업원이 주방에 물어보겠다고 하고 갔어요.
종업원이 자리 뜨자마자 꼭 그렇게 임산부 티를 내야겠냐는데 정말 무안했어요.
니가 회를 주문해서 나갈 수도 없고
전에는 팔았던 메뉴들인데 이 정도도 못 물어보냐, 했더니
됐다고 그만하자, 하더군요.
기분이 상했지만 소심하기도 하고
내가 진짜 유난인가 싶어서 더 말도 못 하고 있는데
사장님이 직접 오셔서 우동과 유부초밥 해주시겠다고 해서
감사하다, 번거롭게 해드려 너무 죄송하다, 여러 번 인사하고
어찌저찌 식사는 마쳤어요.

기분이 썩 좋지 않았는데
친구가 본인이 사온 마카롱이랑 케이크 먹게 차는 집에서 마시자길래
집으로 같이 왔어요.
차 마시는 사이에 택배가 와서 풀어보니
다른 친구(이 친구도 아는)가 임신 선물로 보내준 임산부용 목욕 용품이더라구요.

보더니 이런 것도 따로 사서 쓰냐고 묻길래
일반 바디용품보단 그래도 더 안전한 것 같아서,
**가 선물로 보내준 거야, 고맙네, 했더니
갑자기 코웃음 치더니 자기가 친구니까 말해주는 건데
저보고 예비 맘충끼가 다분하대요.
너무 충격받아서 뭐?라고 되물었더니
원래가 애 늦게 낳고 하면 더 유난 떤다더니 
너도 벌써부터 유난이 보통이 아니다,라는 거예요.
너무 기분이 나빠서 얼굴 싹 굳히고
디저트 먹은 접시랑 찻잔을 소리 나게 치웠더니
뻘쭘하게 있다 간다고 일어나길래
잘 가라 소리도 안 하고 문 닫고 들어왔어요.
그리고 지금 서로 연락 안 하는 상태예요.

일식집에서 우동 더는 안 파는 줄 알았으면 안 갔을 거구요,
저도 무례하고 개념 없는 부모들 진짜 싫어하고요,
조카들 데리고 뭐 먹으러 나가도
계속 조용히 시키고 나가기 전에 뒷정리 싹 다 하고 나와요.
아기 낳고도 정말 조심해야지, 지금부터 계속 생각하고 있고요.

제가 정말 늦은 임신에 유난 떠는 건가요?
그 이후로 계속 우울하고 어디 나가고 싶지가 않네요...

 


⬇️⬇️⬇️다른 이야기 NOW⬇️⬇️⬇️

 

[네이트판 결시친] 마트에서 부부싸움 누구 잘못인가요??

거두절미하고 쓰겠습니다. 동갑 30대 부부입니다. 글쓴이가 남편 아내중 누군지는 밝히지 않고 최대한 객관적으로 봐주십사 써봅니다. 핸드폰이라 음슴체 갈게요. 오늘 오후 5시쯤 간만에 둘다 �

ssulbox.tistory.com

 

[네이트판 결시친] 유산한 친구에게 이런거 물어보시나요?(개념상실/공감능력결여/손절주의)

+양가에서 결혼얘기 오가던중이었어요 책임안질거였음 다섯달 품고있지도않았을거에요 피임얘기는 자제부탁드려요 혼전임신했고 5개월때 유산됐어요 유산한지 두달지났고 아직 매일밤 악몽��

ssulbox.tistory.com

 

[네이트판 결시친] 두번의 유산후 친구의 오지랖에 차단했어요...(+추가글)(남의 불행 즐기는 친��

아기 소식 물어보는 친구이야기 쓰신 다른분 글 보고 저도 적어봐요 전2번의 유산을 했어요. 첫번째 유산 당일 회사에서 일은 나올수 있냐는 대표의 전화에 일을 그만둔 이후 두번째 유산 역시 �

ssulbox.tistory.com

 

[네이트판 결시친 베스트] 출산후 시짜짓하는 신랑 사촌의 아내(+추가)

두서 없고 엉망이라도 꼭 봐주세요 내 친정은 이런 경우가 없으므로 음슴체 쓰겠음 얼마전 출산한 20대 중반 주부임 신랑에게는 사촌들이 많은데 그중 한분의 아내 얘기임 나는 나름의 난산이었

ssulbox.tistory.com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