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네이트판 썰BOX/네이트판 [베스트]썰

[네이트판 결시친] 돈돈돈 거리는 남자친구한테 정이 떨어져요..(자격지심/혈압주의/찌질주의)

by 이야기NOW 2020. 7. 28.
728x170

 

안녕하세요 결시친 선배님들

 

올해 32살 된 직장인입니다.

 

저는 6년 연애한 동갑내기 남자친구가 있는데요..

 

솔직히 저는 이 사람 아니면 결혼 안할거 같다라고

 

생각할정도로 잘 맞고 크게 싸우는적도 없이

 

때로는 진짜 친구처럼하다가도 설레고 기쁘고 행복하고

 

그렇게 잘 만나왔습니다.

 

그런데 요즘들어 남자친구의 태도가 좀 불편해졌어요

 

발단이 된 부분은 남자친구와 저의 연봉차이예요

 

저는 직장생활 7년차로 대리때 경쟁사쪽에서 스카웃되서

 

연봉협상을 좀 잘 받고 과장으로 이직한 케이스입니다.

 

 

남자친구는 일단 군대와 5년제 학과로 취업이 좀 늦었는데

 

다니는 회사쪽에서 작년에는 매출 감소 올해는 코로나로

 

연봉이 동결되었습니다. 물가 상승률 정도만 올려줬다고 하더라고요.

 

이직 전에는 연봉차이가 300만원정도로 제가 높았는데

 

이직 후에 남자친구가 2년 연속 동결되다보니

 

지금은 연봉차이가 1500정도가..납니다.

 

저는 동 직급 대비 많이 높은 편은 아닌데

 

남자친구가 경력,기술직 대비로도 좀 많이 낮게 받고 있는 상황이라고 봐야합니다.

 

돈을 보고 만난 사이도 아니고 저는 별로 개의치 않았는데

 

올해 연봉계약 당시에 이런저런 얘기하다가

 

대략적인 금액에 대해서 알게 된 뒤로는

 

약간 자꾸 자격지심을 느끼는 것 같아요

 

제가 돈을 더 쓰는 부분에 대해서는 상관없는데

 

아 오늘 너무 바빠서 힘들다 뭐 이렇게 말하면

 

그 정도 돈 받으면 힘들어도 참고 해야지

 

라는 식의 응대를 자꾸 해요

 

만나서도 아 뭐 사고 싶은데 고민된다

 

이런 얘기에도 그런거 충분히 살 능력 되잖아? 돈 많이 받잖아? 사면되지 뭘 고민해

 

이렇게 자꾸 돈 얘기로 내용이 흐르게되고

 

같이 테니스 배워볼까? 클라이밍 다녀볼까?

 

이런 얘기를 해도 돈이 없어서 안돼 너나 그럴 여유 있지

 

이렇게 대화가 흘러가요..

 

자꾸 이런식이 반복되다보니 이젠 좀 짜증도 나고...

 

굳이 돈 얘기를 안꺼내려고 최대한 노력하는데

 

그래도 저는 좋은데 가서 먹고 놀고 제가 좀 더 많이 부담하려고하는데

 

그것도 부담스러워해요

 

저는 결혼까지도 생각하고 부모님도 양쪽 모두 만나뵌 적이 있고

 

그랬는데 요새 저런 태도에 자꾸 지치고 정이 떨어지려고 합니다..

 

어떻게 하는게 현명한 방법일까요...

 

참고로 말투는 저희가 평소에 좀 친구처럼 해서 툭툭 하는거지

 

화내거나 하는 말투는 아니예요.

 

 

 

⬇️⬇️⬇️다른 이야기 NOW⬇️⬇️⬇️

 

[네이트판 결시친] 빚 통장 보여주는 부모님,,이해하고 사는게 맞나요?(+추가)

우선 방탈 죄송합니다ㅜ 20대 후반입니다 대학 학부까지 부모님 도움 받았고 이후 대학원 학비 부터 지금까지 용돈 하나 안받고 제가 알바랑 일하면서 지냈어요 친구는 농담으로 저보고 현대인�

ssulbox.tistory.com

 

[판 결시친 레전드] 믿었던 남자친구.. 뒤통수 제대로 맞았어요..

우연히 보다가 톡에 올라와 있어서 놀랬어요. 이렇게 리플이 많이 달릴줄 몰랐는데.. 좋은일도 아닌데 좀 부끄럽기도 하고.. 첫날은 너무 답답해서 잠도 못잤는데.. 지금은 기분이 정말 많이 좋��

ssulbox.tistory.com

 

[네이트판 결시친] 놀이터에서 노는아이 시끄럽다고 욕하는 여자

안녕하세요 제가 이상한건지 조언을 얻고싶어서 글씁니다 얼마전에 있었던 일인데 제가 저희 언니랑 같은 지역에 살아요 같은 아파트는 아니지만 서로 집 왔다갔다하면서 자주 보는 편입니다.

ssulbox.tistory.com

 

[네이트판 결시친] 결혼 영상 먹튀한 신혼부부(빡침주의/혈압주의/개념상실/거지근성)

안녕하세요 결혼 키워드긴한데 적합한진 모르겠네요. 여친도 넘 빡친다고 아이디를 빌려줘서 올려봅니다. 저는 결혼 영상을 찍는 사람인데, 이번에 결혼 영상을 전달하고 돈을 받지 못했습니다

ssulbox.tistory.com

 

[네이트판 결시친 폭로] 논란의 유명 반려견 유튜버 입장문(도박 중독/여친폭로글/지X코기/코기TV

네이트판 썰BOX/네이트판 [베스트] 썰 [네이트판 결시친 폭로] 논란의 유명 반려견 유튜버 입장문(도박 중독/여친폭로글/지X코기/코기TV지훈) by 이야기NOW 2020. 7. 21.

ssulbox.tistory.com

 

[네이트판 레전드] (고전)올리고당 남편(빡침주의)

여러분의 의견을 듣고싶습니다. 절실해요~ 여러분의 의견을 듣고 싶습니다. 과연 이 문제가 부부싸움 할 문제인지.. 저희 남편이 저에게 제 잘못이라고 할 상황인지.. 정말 여러분의 의견을 듣고

ssulbox.tistory.com

그리드형

댓글